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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잠재력의 의미와 중요성

시장 잠재력이란?

시장 잠재력은 시장의 모든 공급 채널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의 평가이다. 시장 잠재력은 조직에서 만들거나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이다. 즉, 시장 잠재력은 모든 이점을 활용하고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경우 회사의 잠재적인 수익 창출 능력이 된다. 일반적으로 판매 단위/판매량 또는 잠재 수익으로 측정된다.

Marketing (출처 : Freepik)


시장 잠재력의 중요성
새로운 비즈니스가 제공되는 서비스 제품의 시장 잠재력을 알고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시장 잠재력이 매우 낮으면 제품에 많은 돈을 쓸 의미가 없다. 시장 잠재력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제품이 현재와 비교하여 미래에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양이다. 회사는 또한 시장에서 회사의 시장 점유율을 평가할 수 있다.
시장 잠재력은 비즈니스 계획을 더 잘 세우고 더 나은 준비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전체 시장 잠재력에 따라 회사는 판매 잠재력 또는 식별된 시장에서 수행할 판매 금액을 식별할 수 있다.

 

시장 잠재력의 결정
시장 잠재력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잠재적 소비자가 될 수 있는 인구인 전체 인구의 하위 집합이다. 시장 잠재력은 제품 /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최대 인구이며 성장 가능성에 대한 좋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총 시장 잠재력은 단위 또는 금액으로 계산할 수 있다.

시장 잠재력을 계산하기 위한 요소
1. 시장 전체 규모 : 특정 오퍼링에 대한 고객 또는 클라이언트의 총가치를 의미한다. 
2. 투자수익률 : 해당 시장이 투자하기에 수익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발생한 비용에 대해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장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좋은 비즈니스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3. 시장 성장률 : 목표 시장은 규모와 ROI 면에서 오늘날 좋을 수 있지만 미래에도 상승할 것이다. 따라서 성장률과 추세는 시장 잠재력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4. 부문 경쟁 : 우리 제품/서비스에 대한 경쟁자는 얼마나 많고 시장의 규모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경쟁은 시장 잠재력에 결정된다. 경쟁자의 수가 많을수록 새로운 조직이 차지할 수 있는 몫은 줄어들 것이다.
5. 진입장벽 : 기존 시장에 진입하는 데 실질적인 장벽을 확인해야한다. 예를 들어 매우 높은 라이선스 비용이 문제가 될 수 있으며 큰 운영 또는 설치 비용도 진입 장벽이 될 수 있다.
6. 정치적 환경 : 국제 시장에서 정치적 환경은 시장 잠재력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7. 내부 환경 : 전반적으로 시장 잠재력은 매우 우수할 수 있지만 적절한 제안, 비용, 경쟁으로 시장에서 경쟁할 만큼 우리가 충분히 강한지에 대한 질문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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