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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세분화의 중요성과 유형

시장 세분화의 중요성과 유형

시장 세분화의 정의

시장 세분화는 인구 통계, 지리적, 심리적, 라이프 스타일, 혜택, 행사, 소득 등과 같은 변수를 기반으로 전체 시장 인구를 여러 의미 있는 세그먼트로 나누는 프로세스이다.

회사에서 제품/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판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전체 인구가 시장 세그먼트 또는 그룹으로 분할되면 기업은 이를 보다 정확하게 타겟팅하고 STP(세분화, 타겟팅 전략 및 포지셔닝)로 통칭하여 포지셔닝을 설계할 수 있다.

시장 세분화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정의하는 첫 번째 중요한 단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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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세분화의 중요성
시장 세분화는 시장을 더 작은 그룹 또는 세그먼트로 분할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든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측면이며, 필요에 따라 식별하고 충족할 수 있다.

시장 세분화는 시장의 인구를 줄이고 임의의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더 다루기 쉬운 청중을 제공한다. 유사한 그룹을 보유하면 기업은 제품 제공, 제품 차별화 전략, 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등의 측면에서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불필요한 위험을 완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을 더 잘 타겟팅하고, 유지율을 높이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시장 인구를 세분화하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가 번영하기 위해 본질적으로 중요하고 중요합니다.

시장 세분화 유형
시장 세분화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는 인구 통계, 지리적, 심리적 통계 및 행동을 기반으로 한다. 

1. 인구 통계 학적 세분화
연령, 성별, 소득, 가족 구성원, 교육 자격, 사회 경제적 지위 등과 같은 인구 통계를 기반으로 한 기준으로 시장을 분할하는 것을 인구 통계 학적 세분화라고 하며 인구 통계 학적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 고객을 프로파일링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동종 그룹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지리적 세분화
인구가 국가, 주, 도시, 마을, 지역, 우편 번호 등과 같은 지리를 기준으로 분할되는 경우 이를 지리적 세분화라고 한다. 이것은 위치, 지형, 위치 등을 기반으로 클러스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된다.

3. 사이코그래픽 세분화
사람들의 성격, 특성, 생활 방식, 사회적 지위 등을 기반으로 수행되는 시장 세분화를 심리적 세분화라고 한다.

시장 세분화 유형

시장 세분화의 장점
시장 세분화는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회사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1. 시장을 세분화하면 시장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회사에 집중할 수 있다.
2. 필요한 인구만 활용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비용을 피할 수 있다.
3. 세분화는 기업이 기존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특정 중복 시장이 식별되면 기업은 이를 포착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만들 수 있다.
5. 적절한 세분화가 완료되면 대상 그룹을 정확하게 식별한 후 느슨하게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 것보다 광고 및 마케팅이 더 효과적 일 수 있다.
6. 동종 그룹은 원한다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 많이 홍보할 수 있다.
7. 시장 확장에 도움이 되며 고객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시장 세분화의 장점
1. 여러 사업부문을 가진 회사는 별도로 더 많은 비용을 처리해야 한다.
2. 여러 사업부문에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업에게 시간이 많이 걸리는 프로세스일 수 있다.
3. 회사가 잘못된 세분화를 선택하면 전체 비즈니스가 무너질 수 있다.
4. 더 작은 클러스터 / 틈새시장은 종종 더 큰 계획에서 무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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