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제품 컨셉에 대한 의미와 중요성

제품 컨셉이란?

제품 개념은 고객 또는 소비자가 최고 품질, 성능 및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제품 개념은 수요와 기대에 따라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 개념입니다. 제품은 그 자체로 완전하지 않으며 성공하려면 마케팅, 유통, 판매, 서비스 등과 같은 다른 비즈니스 요소가 필요합니다. 제품 개념은 고객에게 판매되는 제품의 우수성과 기능적 가치에 전적으로 의존하며 고객이 제공되는 돈에 대한 가치 때문에 제품을 요구하고 구매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Concept (출처 : Freepik)
Concept (출처 : Freepik)

 

제품 컨셉의 중요성

제품 개념을 사용하여 기업은 제품에 정체성을 부여하고 기능적 가치와 유용성을 추가하여 의도한 고객이 이러한 이점을 도출하고 궁극적으로 시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개념은 회사가 따를 수 있는 시장을 향한 방향 전략 및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다른 것은 Selling Concept, Production Concept, Marketing Concept 등입니다. Marketing Pull은 브랜드의 성공에 도움이 되는 우수한 제품으로 인해 생성됩니다.

 

제품 컨셉의 예

Apple은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컨셉에 대해 높은 노력을 기울이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Apple의 제품은 혁신적인 기능과 뛰어난 성능으로 매우 높은 품질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애플의 제품을 추구하기 때문에 마케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제품 컨셉의 장점 & 단점

제품 컨셉 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혁신은 모든 사람에게 좋은 혁신과 발명으로 이어지는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회사가 보증하는 제품 컨셉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2. 품질은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이 컨셉의 중심 초점입니다.

3. 경쟁사들도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혁신가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시장에서 제품의 전반적인 벤치 마크를 높입니다.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제조업체가 수요가 충족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려고 하기 때문에 기본 요구 사항에 대해 고가의 제품으로 이어집니다.

2. 고객은 제품과 함께 지원, 서비스가 필요하므로 제품 기능에만 집중하면 전체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





Calendar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