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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의 정의와 중요성

시장 조사란?

시장 조사는 기업이 새로운 상품을 생산 및 판매할 계획을 세울 때 시장 요구를 이해하고 평가하기 위해 수행하는 연구이다. 시장 조사에는 대상 소비자, 경쟁자 벤치마킹, 기존 가격 및 계산된 의사 결정을 위한 데이터 컴파일이 포함된다. 이러한 지식을 통해 회사는 시장 기회와 산업을 이해할 수 있다.

Mareketing research (출처 : freepik)

시장 조사의 중요성

회사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기를 원할 때마다 업계, 기존 경쟁업체, 가격 동향, 대상 고객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설문 조사, 설문 조사, 연구 논문, 인터뷰 등을 통한 철저한 연구가 필요하다. 이러한 데이터 수집, 평가 및 분석 프로세스를 시장 조사라고 한다.

 

시장 조사 유형

1. 탐색적 연구 - 이 유형의 연구는 활동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본 사항을 탐색하는 데 사용된다. 기초적인 결론이 나지 않은 연구이며, 이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탐색적 연구에는 2차 연구, 파일럿 연구, 경험적 연구, 사례 연구 등이 포함된다.
2. 기술 연구 - 이 연구는 회사가 찾고 있는 문제 또는 기회를 정의 및 설명한다. 이것은 인구, 인구 통계, 가계 소득, 페르소나 및 시장을 설명한다.
3. 인과 ​​조사 - 이 유형의 시장 조사는 소비자의 인과 관계를 평가한다. 이것은 소비자의 행동을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질적 연구에 가깝다.

시장 조사 방법
1. 설문조사
2. 투표
3. 인터뷰
4. 2차 ​​데이터 또는 과거 추세
5. 실험
6. 관찰

시장조사의 장점
1. 기업의 성과 향상 기여
2. 시장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
3. 마케팅 조사는 필요에 따라 신제품을 늘리는 데 유용
4. 자사 제품의 새로운 시장 개척
5. 경쟁사에 대한 더 나은 이해 및 고객 인식

 

시장조사의 단점

1. 예측은 절대 정확할 수 없음
2. 발견의 오류는 전반적인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3. 높은 비용과 시간이 소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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