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마케팅의 의미와 중요성

마케팅의 의미와 중요성
마케팅의 의미와 중요성

 

마케팅이란?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가치를 생성, 전달 및 고객, 파트너 및 잠재 시장에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입니다. 마케팅에는 시장 조사,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등과 같은 프로세스가 포함되며 고객에게 기업이 제공하는 가치 제안을 보여줍니다. 마케팅은 잠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 PR 활동 및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기타 수단에 중점을 둡니다. 마케팅은 재무, 인적 자원 및 운영과 함께 모든 비즈니스가 판매 수익을 늘리기 위한 중추를 형성합니다. 조직 내에서 관리되는 모든 활동은 마케팅 관리에 속합니다.

 

마케팅의 중요성

모든 회사는 마케팅 개념의 기초가 되는 사람의 필요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유용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바쁘게 움직입니다. 그러나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관여하는 많은 회사에서 사람들은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옵션을 알지 못합니다. 여기에서 프로모션은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회사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업이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가고, 고객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이해하고, 광고를 통해 고객이 구매할 제품을 광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에게 제공할 가치가 있는 모든 비즈니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비즈니스에서 매우 전문화된 프로필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을 이해하고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많은 기술, 경험 및 지식이 필요합니다. 때로는 사회에 효과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소셜 마케팅도 수행됩니다. 요즘 기업들은 고객의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마케팅 정보 시스템(MIS) 도구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Marketing (source : Freepik)
Marketing (source : Freepik)

 

마케팅의 구성요소

마케팅은 제품, 서비스, 고객,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등과 관련된 비즈니스의 중요한 측면을 다루는 비즈니스의 큰 영역입니다.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케팅 조사 - 연구의 일부인 시장, 산업, 인구 통계 등을 연구하여 비즈니스와 고객을 이해합니다.

2. 광고 - TV, 인쇄물, 온라인, OOH 등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사용하여 광고 및 후원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은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3. 가격 책정 - 회사가 최대 매출과 높은 마진을 위해 유지해야 하는 제품의 최적 가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고객 지원 - 애프터 서비스, 고객 관계 관리 등의 측면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모두 고객 지원하에 있습니다.

5. 미디어 플래닝 - 브랜드 홍보를 위한 올바른 채널 활용은 미디어의 다양한 유형, 비용 및 효과를 이해하여 연구합니다 6. 홍보- 기업이 뉴스 채널, 신문, 잡지 등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소문을 퍼뜨리고 강력한 PR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영업- 마케팅과 판매는 둘 다 상호 의존적이기 때문에 회사의 비즈니스가 번창하도록 하는 데 함께 진행됩니다.

8. 브랜드 홍보 - 브랜드 구축 연습은 비즈니스의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전략에 의해 수행됩니다.

 

마케팅 구성요소
마케팅 구성요소

 

 

마케팅의 장점

비즈니스 마케팅에는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몇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업이 광고를 통해 여러 지역의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고객의 요구와 요구 사항을 보다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사업에 최대의 이익을 줄 수 있는 제품의 가격은 마케팅을 통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좋은 시장 조사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존 제품을 개선하며 더 큰 시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그것은 회사가 판매 서비스, 고객 지원 등을 좋은 후에 제공하기 때문에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돕습니다

6. 브랜드 인지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알지 못하기 때문에 프로모션을 통해 확산됩니다

Marketing (source : Freepik)
Marketing (source : Freepik)

 

마케팅의 단점

마케팅은 모든 비즈니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광범위한 판촉으로 제품을 홍보하는 데 관여하는 회사에게는 비용이 많이 듭니다.

2. 올바른 종류의 의사 소통이 제공되도록 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3. 모든 투자, 커뮤니케이션 및 비즈니스 전략에도 불구하고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아 회사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예

마케팅의 예는 수천 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선택된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Vodafone은 TV 광고, 온라인 광고 및 인쇄 광고를 통해 ZooZoo 캠페인으로 시장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가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2. Nike는 스포츠 유명인을 브랜드 홍보대사로 삼아 광고를 통한 프로모션에 중점을 둔 세계 최고의 회사 중 하나입니다.

3. 거대 음료 기업인 코카콜라와 펩시는 매 시즌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

 

 





Calendar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Visits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