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의 정의와 중요성
시장 조사란?
시장 조사는 기업이 새로운 상품을 생산 및 판매할 계획을 세울 때 시장 요구를 이해하고 평가하기 위해 수행하는 연구이다. 시장 조사에는 대상 소비자, 경쟁자 벤치마킹, 기존 가격 및 계산된 의사 결정을 위한 데이터 컴파일이 포함된다. 이러한 지식을 통해 회사는 시장 기회와 산업을 이해할 수 있다.
시장 조사의 중요성
회사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기를 원할 때마다 업계, 기존 경쟁업체, 가격 동향, 대상 고객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설문 조사, 설문 조사, 연구 논문, 인터뷰 등을 통한 철저한 연구가 필요하다. 이러한 데이터 수집, 평가 및 분석 프로세스를 시장 조사라고 한다.
시장 조사 유형
1. 탐색적 연구 - 이 유형의 연구는 활동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본 사항을 탐색하는 데 사용된다. 기초적인 결론이 나지 않은 연구이며, 이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탐색적 연구에는 2차 연구, 파일럿 연구, 경험적 연구, 사례 연구 등이 포함된다.
2. 기술 연구 - 이 연구는 회사가 찾고 있는 문제 또는 기회를 정의 및 설명한다. 이것은 인구, 인구 통계, 가계 소득, 페르소나 및 시장을 설명한다.
3. 인과 조사 - 이 유형의 시장 조사는 소비자의 인과 관계를 평가한다. 이것은 소비자의 행동을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질적 연구에 가깝다.
시장 조사 방법
1. 설문조사
2. 투표
3. 인터뷰
4. 2차 데이터 또는 과거 추세
5. 실험
6. 관찰
시장조사의 장점
1. 기업의 성과 향상 기여
2. 시장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
3. 마케팅 조사는 필요에 따라 신제품을 늘리는 데 유용
4. 자사 제품의 새로운 시장 개척
5. 경쟁사에 대한 더 나은 이해 및 고객 인식
시장조사의 단점
1. 예측은 절대 정확할 수 없음
2. 발견의 오류는 전반적인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3. 높은 비용과 시간이 소모됨